BK IT Blog

퀄컴의 Qualcomm Snapdragon Tech Summit 2020이 진행 중입니다.
첫날 퀄컴의 다음 플래그십 라인을 위한 칩셋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는데, 우리가 예상했던 스냅드래곤 875가 아닌 스냅드래곤 888 이라고 합니다.

 

  • 퀄컴의 3세대 X60 5G 모뎀이 스냅드래곤 888에 탑재가 됩니다.
  • 이미지 처리 유닛인 Spectra ISP가 전 세대에 비해 35%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12MP 해상도 이미지 120장을 1초에 처리할 수 있다고 하네요
  • AI 관련 프로세서는 완전히 재설계를 했다고 하며 26 TOPS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865의 경우 15 TOPS라고 합니다.
  • GPU는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지원하며, 초당 최대 144 fps까지 지원한다고 합니다.
    GPU 성능 향상이 가장 많이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내용을 간추려 보았습니다.


이번 스냅드래곤 888은 특히 GPU 쪽 개선이 많이 이루어진 것 같습니다.
PC의 드라이버 업데이트와 같이 이제 스마트폰에서도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통해 GPU 성능을 끌어낼 수 있을 듯 합니다. 다만 PC와 달리 노트북의 경우 노트북 제조업체의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기본이 되는 만큼 스마트폰도 같은 경우가 발생하지 않을까 합니다. 퀄컴에서 GPU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배포해도 스마트폰 제조업체가 적용을 하지 않으면 의미가 없을 수도 있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도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탑재될 스냅드래곤 888 이기에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반영이 되기는 하겠네요.

 

아직 스냅드래곤 888에 대한 자세한 부분은 노출되지 않아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출처 : https://www.qualcomm.com/news/releases/2020/12/01/qualcomm-redefines-premium-snapdragon-tech-summit-digital-202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