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K IT Blog

윈도우11에 대한 소식이 전해지고 가장 많은 논란이 된 것이 바로 윈도우11의 하드웨어 최소 요구 사항입니다.
TPM 2.0 이라는 보안 관련 모듈이 필수가 됨에 따라 인텔 CPU의 경우 8세대 이후부터 윈도우 11을 설치할 수 있게 되어 이전 CPU를 탑재한 컴퓨터를 이용하는 유저들의 원성을 얻고 있습니다.

 

8월 27일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11의 최소 하드웨어 요구 사항을 업데이트하면서 지원 가능 CPU를 추가하였습니다.

 

  • Intel® Core™ X-series, Xeon® W-series
  • Intel® Core™ 7820HQ (only select devices that shipped with modern drivers based on Declarative, Componentized, Hardware Support Apps (DCH) design principles, including Surface Studio 2)

 

음 CPU 종류가 추가되기는 했습니다만 아쉽게도 큰 변화라고 볼 수는 없네요.

AMD 첫 번째 Zen 프로세서를 다시 검토를 해보았다고 하는데, 첫번째 Zen 프로세서는 조건을 충족지 않았다고 합니다.

 

인텔 7세대 이하 CPU가 탑재된 컴퓨터의 경우 윈도우10에 머물러야 할 것 같습니다. ㅠㅠ

 

윈도우11을 설치할 수 있는 인텔 CPU 목록, AMD CPU 목록은 이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