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K IT Blog

아이폰 13이 공개되어 해외에서는 사전 예약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만 이미 아이폰 14에 대한 루머들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아이폰 13은 공개되기 전부터 아이폰 13이 아닌 아이폰 12s 라고 불러야 하는 것이 맞겠다는 이야기가 나왔을 정도로 변화가 크지 않았습니다. 다음 아이폰에서 큰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예상을 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루머들을 한번 정리해 보겠습니다.

 

6.1인치 아이폰 14와 6.7인치 아이폰 14 맥스

 

현재의 아이폰 미니와 아이폰의 라인업에서 아이폰 미니를 단종하고 6.7인치 아이폰을 추가한다는 루머입니다.
즉 아이폰 미니는 단종, 아이폰 맥스는 추가 된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6.7인치 아이폰 맥스가 출시되면 반응이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 맥스로 모든 용도 활용하기에 딱일 듯합니다.

 

펀치홀 디스플레이, 사라지는 노치

 

아이폰 14에서 드디어 노치가 사라진다는 루머입니다.
단 아이폰 14 프로에만 적용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아이폰 14와 아이폰 14 맥스는 기존 아이폰과 같이 노치가 있는 전면 디스플레이, 아이폰 14 프로와 아이폰 14 프로 맥스는 노치가 없는 펀치홀 디스플레이로 프로 라인업에 차별점을 부여한다는 겁니다.
아이폰 15이나 되어야 모든 아이폰이 펀치홀 디자인으로 바뀌겠네요 ^^

반응형

언더 디스플레이 터치 ID는 2023년에

 

올해 퀄컴에서 2세대 언더 디스플레이 지문인식(3D 소니 지문인식) 센서를 출시하였으며, 이에 평도 좋아 아이폰 13에 다시 터치 ID가 탑재될 것이라는 루머가 돌았습니다.
특히 코로나 시국으로 마스크 착용으로 페이스 ID의 불편함으로 인해 이 루머에 무게가 실렸었는데, 결국 아이폰 13에는 탑재되지 않았습니다.
이 언더 디스플레이 터치 ID는 결국 2023년에 탑재가 될 것이라는 루머가 나왔습니다.
2022년 이라는 소식에서 1년 더 뒤로 미루어 졌네요.
애플이 바라는 만큼의 결과가 나오지 않는 듯 합니다.

 

폴더블 아이폰은 2024년에

 

삼성의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갤럭시 Z 플립 3가 판매량을 주도하고 있을 정도로 완성도와 함께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동안 폴더블 아이폰에 대한 예상 디자인이 갤럭시 Z 플립과 비슷하였기에 이제는 폴더블 아이폰의 출시를 기대하고 있습니다만 2024년이 되어야 만나 볼 수 있다는 소식입니다.

 

48MP 와이드 카메라 탑재

 

아이폰은 계속 12MP 카메라가 탑재되고 있습니다만 아이폰 14에는 48MP 와이드 카메라의 탑재가 예상된다고 합니다.
48MP 카메라가 아이폰 14에 탑재가 되어도 사진의 해상도는 12MP에 머물것이라는 루머입니다.

4개의 셀을 병합하는 형식으로 48MP 카메라가 활용된다는 이야기 인데, 이럴 경우 사진이 더욱 적은 노이즈와 디테일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2022년 상반기 아이폰 SE 3세대

 

2022년 상반기에 아이폰 SE 3세대가 출시될 것이라는 루머입니다.
5G를 처음으로 지원하는 아이폰 SE가 될 것은 확실해 보입니다만, 아이폰 SE 3세대가 아이폰 SE 2세대와 같은 폼팩터를 활용할 것인지, 아니면 아이폰 XR의 폼팩터나 아이폰 미니의 폼팩터를 활용할 것인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이폰 14에 대한 루머를 한번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아이폰에 대한 루머는 적중률이 높은 편은 아닌 점 유의해서 재미삼아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출처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