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K IT Blog

버릴려고 부품까지 빼두었던 2011년에 구입한 소니 바이오 13인치 노트북에 리눅스 민트를 설치하고 정말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10년 가까이 된 노트북이 리눅스 민트를 사용하기에 넉넉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글을 작성하거나 웹서핑, 그리고 영상 시청까지 정말 잘 돌아갑니다.

 

점점 리눅스 민트를 사용하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이것저것 사용가능한 프로그램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정확히는 윈도우10에서 사용하던 프로그램을 대체하는 프로그램을 찾는다고 할 수 있겠네요.

 

리눅스 민트의 기본 웹브라우저는 바로 파이어 폭스입니다.
개인적으로 여러 웹브라우저를 설치해서 사용하는 습관이 있어 다른 웹브라우저를 알아 보게 됩니다.

점점 이용층을 늘어나고 있는 네이버 웨일, 설마 리눅스에서 설치가 가능할까 하고 들어가 보았습니다.
그런데 위와 같이 웨일 다운로드 라는 버튼이 나옵니다.

설마.. 하고 클릭을 했더니 리눅스를 위한 데미안 패키지가 준비가 되어 있네요.

네이버 웨일 웹브라우저, 이건 정말 칭찬합니다. ^^ 

네이버 웨일 웹브라우저 설치를 시작합니다.

네이버 웨일 웹브라우저 구동에 필요한 추가적인 라이브러리일까요?

이 추가적인 소프트웨어도 알아서 다운로드 여부를 확인합니다.

빠르게 네이버 웨일 웹브라우가 설치되었습니다.

윈도우10의 시작 메뉴와 같은 메뉴를 클릭해보니 네이버 웨일 웹브라우저가 잘 설치가 되었네요.

바로 리눅스 민트에서 잘 작동을 하나 실행을 해보았습니다.

윈도우10 화면에서 보던 네이버 웨일 웹브라우저가 그대로 리눅스에서 실행되었습니다.

 

네이버 웨일 웹브라우저의 편리한 추가적인 기능때문에 사용자가 많이 늘어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렇게 리눅스 민트에도 바로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으니 웨일 웹브라우저가익숙한 사용자들에게는 좋은 소식일 듯 합니다.

 

지금 이 포스팅도 리눅스 민트에서 네이버 웨일 웹브라우저로 접속해서 하고 있습니다.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