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아레나닷컴에서 아이폰12와 아이폰12 프로 배터리 사용시간 테스트 결과를 등록하였습니다.
재미있는 결과가 있어 올려봅니다.
일반적인 사용을 했을때의 배터리 테스트입니다.
아이폰12와 아이폰12 프로 모두 줄어든 배터리 용량에 비해 상당히 준수한 시간을 보여줍니다.
아이폰12와 아이폰12 프로 둘 다 배터리 용량이 같은 관계로 사용시간도 비슷합니다.
위 그래프는 유튜브 동영상을 계속 틀어놓았을때의 사용시간이라고 합니다.
우선적으로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들이 유튜브 동영상 사용시간이 일반적으로 길다고 합니다.
애플의 아이폰 제품과 비교를 하면 좋을 듯 합니다.
좋은 테스트 결과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아주 나쁜 결과도 아니기에 뭐 그냥 그렇습니다.
아무래도 줄어든 배터리 용량의 차이가 아이폰11보다 짧은 시간이 나온 듯 합니다.
문제의 결과값입니다.
바로 3D 게임을 했을 때의 사용시간이 형편없이 짧게 나왔다는 것입니다.
폰아레나닷컴도 결과가 이상해서 몇 번 다시 테스트를 했다고 합니다.
아이폰12와 아이폰12 프로 모두 상당한 발열과 함께 배터리 소모가 급증했다고 합니다.
A14과 이 3D 게임들 간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닌가라고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4로 테스트를 해보면 A14의 문제인지, 아이폰12에 탑재된 A14의 문제인지 확인이 가능할 것 같은데, 아쉽게도 아이패드 에어4의 테스트를 추가하지는 않았네요.
위의 테스트 결과가 사실이라면 아이폰12와 아이폰12 프로는 문제가 좀 있어 보입니다.
못해도 6시간 정도는 나왔어야 하는게 아닌가 합니다.
아이폰SE2도 5시간인데...
게임 못 하겠는데요, 아이폰12와 아이폰12 프로는...
위 내용은 폰아레나닷컴을 인용하였습니다.
https://www.phonearena.com/news/iphone-12-pro-battery-life-test-drain_id128135